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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투잡

아이템스카우트, 블랙키위, 키워드마스터 없이 그냥 브라우저로 검색량 확인하는 방법

by 랜선노마드 2020. 6. 5.

정말 빠르게 네이버의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적용되어 나오는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웰킵스몰 마스크"로 검색 했을 경우입니다.

검색 창 하단에 "pc:1390 m:6020" 로 표시되는데, 피씨 검색량과 모바일 검색량을 표시해준 겁니다. 




연관 검색어 쪽 키워드를 보셔도 동일한 방식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좀 더 빠르게 검색량을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일단 거두절미 하고, 위처럼 보이기 위해서는 북마크에 코드 삽입이 필요합니다. 


아래 코드를 복사해서 북마크를 새로 생성하신 다음에 코드를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

javascript: function naver_keycnt()%7B var head = document.getElementsByTagName('head')[0]; var jScript ; jScript = document.createElement('script'); jScript.language = 'javascript'; jScript.src = 'https://www.ryo.co.kr/asset/bookmarklet/naver_keycnt.js'; jScript.type = 'text/javascript'; head.appendChild(jScript); %7D naver_keycnt();

"""

아래는 크롬브라우저 화면입니다. 

이름은 그냥 적당히 본인이 알아볼 수 있게 만들고, URL 부분에 코드를 붙여넣기 해주시면 됩니다.


코드의 내용은 "head"에 특정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함수를 불러와서 현재 보고 있는 웹페이지의 header 부분에 붙이고 그 함수를 실행하는 코드입니다. 

특정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함수가 바로 검색량을 보여지게끔 하는 함수입니다. 


물론 아이템스카우트나, 키워드마스터, 최근에 많이 사용하는 블랙키위를 이용하면 좀 더 디테일하게 분석도 가능합니다.  아이템스카우트는 최근 동향 파악에 좋은 거 갖고 키워드마스터는 블로그 순위나, 누락 관련 되서 알아보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블랙키위의 경우 섹션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 해당 키워드 적용 시 섹션이 배치 되는 순서를 확인할 수 있어 좋습니다.


아이템스카우트의 경우 판매할 상품을 찾기 위해 주로 카테고리 검색을 이용하게 되는거 같습니다.

판매용 키워드와 블로그용 키워드를 구분해주기 위해 클릭 경쟁률 이라는 지수도 따로 보여주는 등 트렌디한 상품 찾기에 최적화된 툴이라고 생각됩니다. 



키워드마스터는 블로그 순위, 웨어이즈포스트는 블로그의 누락된 내용을 확인할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랙키위의 경우 한 페이지 내에서 여러가지 통계자료를 확인 할 수 있어서 블로그의 글을 작성할 때 많이 참고하게 되는 편입니다.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을 경우, 어떤 나이 대의 어떤 성별 군이 검색을 자주하는지 파악해서 블로그 내용을 그런 분들에게 맞게 타케팅 하기도 하고, 해당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아래 보시는 섹션 배치 순서가 어떻게 되서, 얼마나 빠르게 노출될 수 있는지 판단하기 쉽습니다.

따로 pdf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건을 판매하시는 분이 상품명에 사용할 키워드를 검색한다면, 섹션 배치 순서에서 네이버쇼핑이 상단으로 배치되는 키워드가 좀 더 유리할 수 있겠죠?

블로그 작성하시는 분이라면 키워드로 검색했을 경우 VIEW가 상단에 배치되면 유리하겠죠?


섹션 배치 순서를 보고 원하는 키워드에 따라 어떻게 배치되는지를 확인 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3가지 플랫폼 각각 서로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상황에 맞춰서 사용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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