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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투잡

직장인 투잡 - 구매대행 부업 3탄 | 미니빔프로젝트 YG220

by 랜선노마드 2020. 5. 29.

구매대행 부업 3탄 - 미니 빔프로젝터 상품 검색하기


저는 아이템스카우트를 통해서 빔프로젝터의 검색 트렌드와 검색 대비 상품의 수가 적고

검색을 통해서 들어오는 분들의 유입 전환율도 좋다는 것을 파악했습니다.


저는 타오바오에서 빔프로젝터를 검색한 후 조건에 맞는 상품으로 등록을 진행해보겠습니다.

어학사전을 통해 빔프로젝터를 “投影机”으로 번역했습니다.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아봅니다.

저는 제품을 찾을 때 평가글도 확인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합니다.

중국어를 모르시는 경우 크롬 브라우저의 번역기능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미지로 된 중문의 경우 구글번역 앱을 사용하시면 이미지 번역도 가능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번역기능을 이용하면 아래 화면처럼 번역이 됩니다.

빨간 박스에 누적평가라고 번역된 부분이 리뷰 부분인데요.

5점 만점 기준으로 4.8에 "매우 높은 비용 성능"이라고 번역되어 표시되었습니다.




나중에 상품을 등록할 때 리뷰에 올려진 사진도 따로 편집해서 이용할 예정입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제가 찾은 것이 YG220빔 프로젝터입니다.


기존에 등록된 제품이 있는지 네이버에서 검색해봤습니다.


133건의 제품이 검색되었습니다.

하단의 더 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더 자세히 봤는데, 


대부분의 상품이 올해 등록되었습니다. 

리뷰도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나오기는 했지만 

아직 알려지지 않은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잘 팔리는 제품을 찾아서 상품을 등록하는 편이 좀 더 빠르게 판매를 할 수 있지만,

해외 구매대행으로 진행되는 상품이라 비용적인 리스크가 없기 때문에

이 상품으로 등록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프로젝터의 경우 충족되는 수입요건이 다소 많기 때문에,

한국에 지사가 있지 않은 이상 거의 구매대행으로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구매대행 상품을 찾을 때, 저 같은 경우는 얼마나 수입이 힘든 제품인지 확인부터 합니다. 


우선 구글에서 "[해당품목] 수입요건" 으로 검색을 해봅니다. 

- "빔프로젝트 수입요건" 으로 검색을 했습니다.



수정된 검색어를 확인해본 결과 "빔프로젝트"가 아니라 "빔프로젝터"가 맞는 단어였네요;;


"빔프로젝터 수입요건"으로 다시 검색해봤습니다.


원하는 정보가 나오지 않아 "프로젝터 수입요건"으로 다시 검색했습니다.



아래처럼 "품목분류~~" 검색 결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검색이 된다는 것은 품목 분류표에 해당 단어로 입력 되있다고 보셔도 됩니다.

검색 된 페이지를 들어가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지만,

저는 직접 유니패스의 품목분류표에서 검색해 봅니다.




유니패스 검색해서 들어가신 뒤에 메인페이지에서

정보조회 > 품목분류 >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우측 상단의 세번/상품 검색창에 "프로젝터"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품목번호의 맨 마지막 칸이 채워질 때까지 해당되는 품명을 클릭합니다.



8528은 8528.6과 8528.50을 포함하는 큰 카테고리 입니다.

따라서 여기서 저는 품목번호 8528.6에 있는 프로젝터를 클릭 하겠습니다.

품목번호 8528.6은 8528.62.0000, 8528.69.0000을 포함하는 카테고리 이기 때문에

8528.62와 8528.69에서 상품과 관련된 번호를 선택하면 수입요건이 나오게 됩니다.

당연히 원산지표시 대상입니다.


요건사항에서 수입 부분을 확인하게 되면, 전파 인증을 받은 후에 수입할 수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등록하고자 하는 상품의 수입요건이 까다로운지 확인을 합니다.

그 후에 구매대행으로 진행할지, 수입으로 진행할지 판단을 합니다.


그리고 어떤 식으로 판매를 진행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생각해 봅니다.

타겟 대상을 생각하고, 거기에 맞게 어떤 식으로 마케팅 할 것인지 생각합니다.


처음에 아이템스카우트를 통해서 검색을 했을 때, 


모바일 검색이 95%, 남성의 비중이 57%, 연령대는 20-30대 였습니다.


빔프로젝터는 20-30대의 남성이 구매할 확률이 높습니다.


상품도 그런 유저를 타겟으로 디자인 되어 있다면

구매확률이 더 높아질 거 같습니다.

20대 여성의 몇 %가 검색을 했는지 이런 식으로 좀 더 디테일하게 알고 싶은데,

아쉽습니다. ㅠ


제 나름대로 분석해본 결과,

상품의 색상이 노란색과 하얀색이 있었는데,

20-30대의 남성이 구매할 확률이 높다는 데이터와 남성은 노란색을 기피할 것이라는 

개인적인 판단으로 노란색 상품 보다는 하얀색을 썸네일로 올리는 편이 

더 좋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아래에 white와 yellow 상품의 이미지를 준비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성/남성 분들 둘 중 어떤 상품이 괜찮으세요?

솔직히 블랙 색상이 없다는게 조금 그렇습니다...





어떤 남성이 사고 싶을까?

20대와 30대가 왜 프로젝터에 관심이 많을까?

남성과 여성의 비중도 크게 별반 차이가 없었습니다.

제가 유추해보기로는, 20-30대 커플들이 많이 찾지 않을까? 라고 생각을 해봅니다.

프로젝터는 로맨틱하게 영화를 보고 싶을때 사용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습니다.


혼자서 그런 분위기를 즐기고 싶은 사람보다 누군가와 함께 분위기를 내고 싶은 사람이 더 구매하고 싶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습니다.


20-30대 커플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마케팅 채널에서 20-30대가 활동하지 않는 채널은 제거하고 홍보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홍보를 해야되는 이유는 처음 물건을 등록해서 판매를 하면 판매자에 대한 어떠한 정보도 없기 때문에 고객이 상품을 검색 했을 경우, 고객이 볼 수 있는 페이지에 노출될 확률은 굉장히 낮습니다.


따라서 홍보를 통해 고객을 유입시키고, 판매가 이뤄지게 함으로써, 노출지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목표는 1페이지 노출입니다.

이렇게 1 페이지에 노출되어야 구매확률이 높아집니다.

상품을 등록했다고 끝이 아닙니다.


스토어에 대한 평가가 이뤄질 때까지는 홍보도 같이 하셔야 됩니다.

그 후에 등급이 높아지면 그 때는 자율이지만, 

일단 물건이 판매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지도록 해야됩니다.


네이버 광고를 진행하셔서 물건을 판매하는 것은 판매자 지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실제로 매장을 하나 오픈 하셨다고 생각하셔야 됩니다.


글의 순서대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1. 타오바오에서 "프로젝터"로 검색을 합니다.

2. 검색된 상품 중에 마음에 드는 제품을 선택합니다. (리뷰 확인)

3. 해당 제품이 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4. 구매대행 상품으로 적합한지 확인합니다.

5. 타오바오에서 검색한 상품의 상품명을 복사한 후 1688에서 다시 검색합니다.

(1688 이용이 가능하신 분에 한해서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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